싱가포르 — 2022년 1분기의 공석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해고는 최저 수준으로, 싱가포르가 전염병에서 회복되면서 타이트한 노동 시장의 신호입니다.
Q1의 거주자 고용은 전염병 이전 수준을 초과했지만 싱가포르의 총 고용은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은 외국인 노동과 함께 코로나 이전 수준 아래에 머물렀습니다.
거주자 고용은 Covid-19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인 2019년 12월보다 3.9%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3월 비거주자 고용은 2019년 12월보다 15%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고 노동부(MOM)가 금요일(6월 17일) 최신 노동 보고서에서 밝혔다.
실업률은 3.6%에서 2.2%로 계속해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싱가포르 시민과 영주권자를 포함하는 거주자 실업률은 현재 3%이고 시민의 실업률은 3.1%입니다.
이주 가사도우미를 제외한 총 고용은 2022년 1분기에 42,000까지 계속 확장되었으며, 국경 제한이 점진적으로 해제되고 고용주가 더 의존하는 일자리에 대한 공석을 채우면서 대부분의 증가는 비거주자(36,000)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주 노동자, MOM은 말했다.
상주 고용 동향은 금융 서비스, 정보 및 통신, 전문 서비스, 보건 및 사회 서비스와 같은 성장 부문에서 계속 상승하면서 부문 전반에 걸쳐 혼재했습니다.
그러나 주로 다음 분기에 떠나는 연말 축제를 위해 고용된 임시 근로자의 계절적 패턴으로 인해 소비자 대면 부문에서 감소가 있었다고 산업부는 말했다.
2021년 12월과 2022년 3월 사이에 거주자의 장기 실업률은 1%에서 0.8%로 개선되었지만 2018/19년 코로나 이전 분기 평균인 0.7%보다 약간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사상 최고 공석, 최저 공석
공석의 수는 계속 증가하여 3월에 128,100개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증가율은 전 분기의 17%에 비해 9%로 둔화되었습니다.
실업률은 2.42로 전분기 2.11보다 높으며, 실업자 감소와 공석 증가로 199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MOM은 일자리의 대부분이 건설 및 제조 분야에서 주로 이루어졌으며 주로 이주 노동자가 담당하는 PMET가 아닌 직위라고 말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정보 및 통신, 공공 행정 및 교육 및 전문 서비스 분야에서도 공석이 발견되었으며 대부분이 PMET 직위입니다.
해고 건수는 2021년 4분기 1,500명(직원 1,000명당 0.7명)에서 1,320명(직원 1,000명당 0.6명)으로 감소했다.
해고된 거주자 중 해고 후 6개월 이내에 재취업한 비율은 67%에서 72%로 증가했으며 이는 2015년에 마지막으로 본 높은 수치입니다.
고용주는 또한 짧은 주중 근무 또는 임시 해고에 더 적은 수의 직원을 배치했으며 2022년 1분기 수준(670)은 코로나 이전 기준(2018/19 분기 평균 740) 미만이었습니다.
퇴직, 채용률 안정
사직률은 1.7%, 채용률은 2.5%로 전 분기의 상승세 이후 변동이 없었다.
직업별로 PMET(Professional, Manager, Executive, and Techniques)는 "더 큰 이탈"을 경험했습니다.
MOM은 "채용률과 퇴직률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 이전의 평균을 웃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분기의 비율은 여전히 사상 최고치를 밑돌았다"고 말했다.
업종별로는 정보통신, 금융서비스, 의료 및 사회서비스, 운송 및 보관, 숙박업이 높은 이직률을 보였다.
"국경 제한이 크게 완화됨에 따라 비거주자 노동력이 계속 회복되어 지난 2년 동안 강력한 거주자 고용 증가를 따라잡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현재 노동 시장의 타이트함을 어느 정도 완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각.
"동시에 부분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한 외부 경제 환경의 악화는 우리의 일부 외부 지향적인 부문에 대한 수요 전망을 약화시켰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향후 노동 수요를 냉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속담 : 내 배가 부르니 종의 배고픔을 모른다 - 좋은 처지에 있는 사람은 남의 딱한 사정을 모른다
속담 : 모기 보고 칼 뺀다 - 보잘것없는 작은 일에 지나치게 큰 대책을 세움
속담 : 숭어가 뛰니까 망둥이도 뛴다 - 자신의 처지는 생각하지 않고 저보다 나은 사람을 모방한다는 뜻
명언 : 물리적으로 가까이 있으면 서로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집니다. -M. 그리핀
명언 : 거룩하고 즐겁고 활기차게 살아라. 믿음과 열심에는 피곤과 짜증이 없다. -어니스트 핸즈
명언 : 물질적이고 동물적인 것만 추구하는 삶처럼 나쁜 것은 없으며 영혼을 살찌우려는 행위보다 본인 자신과 타인에게 유익한 일은 없습니다. -톨스토이
명언 : 당신의 친구가 당신에게 있어서 벌꿀처럼 달더라도 전부 핥아먹어서는 안 된다. -탈무드
명언 :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에 구멍을 낸다. 승리의 여신은 노력을 사랑한다. 노력없는 인생은 수치 그 자체다. 어제의 불가능이 오늘의 가능성이 되며, 전 세기의 공상이 오늘의 현실로써 우리들의 눈앞에 출현하고 있다. 실로 무서운 것은 인간의 노력이다. 명예는 정직한 노력에 있음을 명심하자. -M. 마르코니
명언 : 오늘 하루 이 시간은 당신의 것이다. 하루를 착한 행위로 장식하라. -루즈벨트
명언 : 놀라운 일을 하려고 노력조차 하지 않을 거면 살아 있어서 뭐하나. - 미상
명언 : 성공이란 당신 삶의 목적을 깨닫고, 당신의 잠재력을 전부 발휘하고,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씨를 뿌리는 것이다. - 존 C. 맥스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