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 2022년 1분기의 공석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해고는 최저 수준으로, 싱가포르가 전염병에서 회복되면서 타이트한 노동 시장의 신호입니다.
Q1의 거주자 고용은 전염병 이전 수준을 초과했지만 싱가포르의 총 고용은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은 외국인 노동과 함께 코로나 이전 수준 아래에 머물렀습니다.
거주자 고용은 Covid-19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인 2019년 12월보다 3.9%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3월 비거주자 고용은 2019년 12월보다 15%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고 노동부(MOM)가 금요일(6월 17일) 최신 노동 보고서에서 밝혔다.
실업률은 3.6%에서 2.2%로 계속해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싱가포르 시민과 영주권자를 포함하는 거주자 실업률은 현재 3%이고 시민의 실업률은 3.1%입니다.
이주 가사도우미를 제외한 총 고용은 2022년 1분기에 42,000까지 계속 확장되었으며, 국경 제한이 점진적으로 해제되고 고용주가 더 의존하는 일자리에 대한 공석을 채우면서 대부분의 증가는 비거주자(36,000)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주 노동자, MOM은 말했다.
상주 고용 동향은 금융 서비스, 정보 및 통신, 전문 서비스, 보건 및 사회 서비스와 같은 성장 부문에서 계속 상승하면서 부문 전반에 걸쳐 혼재했습니다.
그러나 주로 다음 분기에 떠나는 연말 축제를 위해 고용된 임시 근로자의 계절적 패턴으로 인해 소비자 대면 부문에서 감소가 있었다고 산업부는 말했다.
2021년 12월과 2022년 3월 사이에 거주자의 장기 실업률은 1%에서 0.8%로 개선되었지만 2018/19년 코로나 이전 분기 평균인 0.7%보다 약간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사상 최고 공석, 최저 공석
공석의 수는 계속 증가하여 3월에 128,100개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증가율은 전 분기의 17%에 비해 9%로 둔화되었습니다.
실업률은 2.42로 전분기 2.11보다 높으며, 실업자 감소와 공석 증가로 199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MOM은 일자리의 대부분이 건설 및 제조 분야에서 주로 이루어졌으며 주로 이주 노동자가 담당하는 PMET가 아닌 직위라고 말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정보 및 통신, 공공 행정 및 교육 및 전문 서비스 분야에서도 공석이 발견되었으며 대부분이 PMET 직위입니다.
해고 건수는 2021년 4분기 1,500명(직원 1,000명당 0.7명)에서 1,320명(직원 1,000명당 0.6명)으로 감소했다.
해고된 거주자 중 해고 후 6개월 이내에 재취업한 비율은 67%에서 72%로 증가했으며 이는 2015년에 마지막으로 본 높은 수치입니다.
고용주는 또한 짧은 주중 근무 또는 임시 해고에 더 적은 수의 직원을 배치했으며 2022년 1분기 수준(670)은 코로나 이전 기준(2018/19 분기 평균 740) 미만이었습니다.
퇴직, 채용률 안정
사직률은 1.7%, 채용률은 2.5%로 전 분기의 상승세 이후 변동이 없었다.
직업별로 PMET(Professional, Manager, Executive, and Techniques)는 "더 큰 이탈"을 경험했습니다.
MOM은 "채용률과 퇴직률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 이전의 평균을 웃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분기의 비율은 여전히 사상 최고치를 밑돌았다"고 말했다.
업종별로는 정보통신, 금융서비스, 의료 및 사회서비스, 운송 및 보관, 숙박업이 높은 이직률을 보였다.
"국경 제한이 크게 완화됨에 따라 비거주자 노동력이 계속 회복되어 지난 2년 동안 강력한 거주자 고용 증가를 따라잡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현재 노동 시장의 타이트함을 어느 정도 완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각.
"동시에 부분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한 외부 경제 환경의 악화는 우리의 일부 외부 지향적인 부문에 대한 수요 전망을 약화시켰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향후 노동 수요를 냉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속담 : 닭에게는 보석이 보리알만 못하다 - 잘해줘도 욕 얻어먹으니 수준에 맞게 해주는 게 좋다는 뜻
속담 : 바다는 메워도 사람의 욕심은 못 채운다 - 사람의 욕심의 그지없음을 이르는 말
속담 :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 - 미천하거나 약한 사람일지라도 지나치게 업신여기면 성을 낸다는 뜻
속담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 아무리 큰 재난에 부딪히더라도 그것에서 벗어날 길은 있다는 뜻
명언 : 배우지 않으면, 곧 늙고 쇠해진다. -주자
명언 : 성공은 수고의 대가라는 것을 기억하라. -소포클레스
명언 : 인생에서의 성공은 어떤 지위에 올랐느냐가 아니라, 장애물을 극복하며 성공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 있다. -보커 T. 워싱턴
명언 : 사람은 금전을 시간보다 중히 여기지만, 그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은 금전으론 살 수 없다. -유태격언
명언 : 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세네카
명언 : 영속적인 변화를 이루고 싶으면 당신의 문제의 크기에 집중하지 말고 당신의 크기에 집중하라! - T. 하브 에커
명언 : 단호한 마음의 굳은 결심을 막거나 통제할 수 있는 우연, 운명, 숙명이란 없다. - 엘라 휠러 윌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