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2021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기독교인으로 식별되는 사람들의 비율이 처음으로 50% 미만으로 떨어졌으며, 이는 지난 10년 동안 17% 포인트 하락한 것입니다. 동시에 스스로를 '비종교인'이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늘었다.
호주 통계청은 성명 을 통해 "우리의 사회적 태도와 신념 체계의 지속적인 변화를 반영해 호주인들이 식별한 종교의 다양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기독교는 43.9%가 기독교인으로 오세아니아 국가에서 가장 일반적인 종교로 남아 있지만 2016년 52.1%, 2011년 61.1%에서 감소했습니다.
시드니 모닝 헤럴드(Sydney Morning Herald ) 는 1911년 첫 번째 인구 조사에서 호주인의 96%가 기독교를 종교로 꼽았다 고 지적 했습니다.
가장 큰 기독교 종파는 가톨릭이 20%로 남아 있고 성공회가 9.8%로 뒤를 이었다.
2021년 인구 조사에서 호주인 10명 중 거의 4명(38.9%)이 "종교가 없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2016년 약 30%, 2011년 22.3%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헤럴드에 따르면 1960년대 중반에 종교가 없는 것으로 확인된 호주 인구는 1% 미만이었습니다.
호주 통계학자 데이비드 그루엔(David Gruen)은 "종교 문제는 인구조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다. 이는 호주의 18개 인구조사 모두에 포함된 몇 안 되는 주제 중 하나이며 자발적인 유일한 질문"이라고 말했다. "자발적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질문에 응답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2016년 91%에서 2021년 93%로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Gruen은 "종교로 식별되는 호주인을 위한 시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역 계획을 지원하고 그들의 신념에 따라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종교 소속 또는 식별 데이터가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우 Dave Coulier는 금주, 예수님의 사랑 및 새 시리즈 '라이브 + 로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구 조사 데이터는 또한 다른 종교가 성장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인구의 작은 비율을 구성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힌두교는 인구의 2.7%인 684,002명으로 55.3% 증가했습니다. 이슬람은 813,392명으로 성장했으며 이는 호주 인구의 3.2 %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미국에서 종교 인구 통계가 변화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 여기서 종교인으로 확인하는 미국인은 줄어들고 비종교인으로 확인되는 미국인이 더 많아지며 이를 종교적인 "없음"의 증가라고 합니다. 많은 교회와 교단이 수년간 교인 수 감소에 직면하고 섹슈얼리티, 결혼, 젠더에 대한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이 문화적 경향과 점점 더 모순됨에 따라 종교성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서호주 대학의 수석 강사인 Renae Barker는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2016년에서 2021년 사이에 "호주는 도덕법으로 간주될 수 있는 것에서 기념비적인 변화를 보았습니다."라고 기고 했습니다.
그녀는 "2017년 12월 결혼의 정의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자발적으로 평생 맺는 두 사람의 결합으로 공식 변경됐다"고 적었다. "그러나 결혼 평등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인구 조사 사이 5년 동안 안락사와 낙태법도 개혁되었습니다."
그녀는 특히 종교 학교에 의한 차별과 관련하여 종교의 자유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Barker는 "일부 종교 학교는 특히 이것이 주류 신앙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고유한 신앙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라고 썼습니다. "반면에 LGBTQ+ 그룹은 특히 차별이 해롭고 현대 호주에서 더 이상 용인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균형 잡힌 종교 차별법이 필요하다고 결론지으며 이에 대한 대화에는 "소수 신앙, 다수 기독교 신앙, 무신앙"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의 말씀
속담 : 남의 말 하기는 식은 죽 먹기 - 남의 결점 드러내기는 자기의 허물을 말하기보다 쉽다는 말
속담 :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 - 소문은 빨리 전달되므로 말조심하라는 뜻
속담 :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 꾸준히 지속적으로 노력하게 된다면 결국에는 얻을 수 있다는 말
인생명언 : 되는방법을 찾는다. 안되는 이유말고 - 마케터의 일,장인성
명언 :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공자
명언 : 성공이란,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 내린 비상한 결단에 의해 이루어진 결과라고 믿는다. -디오도어 루빈
명언 : 한 마리의 개미가 한 알의 보리를 물고 담벼락을 오르다가 예순아홉 번을 떨어지더니 마침내 일흔 번째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보고 용기를 회복하여 드디어 적과 싸워 이긴 옛날의 영웅 이야기가 있는데, 동서고금에 걸쳐서 변치 않는 성공의 비결이다. -스코트
명언 : 때가 오면 모든 것이 분명해진다. 시간은 진리의 아버지이다. -타블레
명언 : 괴로운 시련처럼 보이는 것이 뜻밖의 좋은 일일 때가 많다. - 오스카 와일드
명언 : 매일 당신을 두렵게 만드는 일을 하나씩 하라. - 미상
명언 :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데 성공하는 일은 거의 없다. - 데일 카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