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 트럼가가 미국 물가를 낮추는 3가지 비법



2025-08-16 13:12



트럼프가 미국 물가를 낮추는 3가지 비법이 있다.

첫번째는 윽박지르기Jawboning이다. 트럼프는 월마트에게 관세로 인한 물가상승을 흡수하라고 압박한 적이 있다



아마존에서 '관세로 인한 추가비용'을 따로 표시하려고 하자 트럼프는 제프 베조스에게 전화를 걸었다 ㅋㅋㅋ

결국 소매업체들이 눈치를 보면서 가격을 올리기 어렵게 만들었다 ㅋㅋㅋㅋ



트럼프는 약값도 내리도록 압박을 했다.



두 번째 비법은 관세 불확실성으로 가격을 책정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

일본 관세가 15%추가가 아니라 최종적으로 15%로 하자고 합의했으나, 언제 수정할 지는 정하지 않았다 -> 공식 문서에는 여전히 '15% 추가'라고 적혀있다 ㅋㅋㅋ

일본 정부와 재계는 관세를 얼마라고 봐야할 지 혼란에 빠졌다.



관세를 추가 15%라고 했다가, 다시 최종적으로 15%라고 했다가, 게다가 관세를 환급까지 해준다고 하니 일본 기업은 마진을 계산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 와중에 관세 수입은 '추가 15%'상태로 시간은 계속 흐르고 있다.이 상황 자체가 트럼프의 계략일 수 있다.



한국, 일본, 유럽은 자동차 관세만 계산이 안 되니 그나마 나은 상황이다. 멕시코, 중국, 대만은 무역품목 전반적으로 관세 계산이 안 되고 있다. ㅋㅋㅋ

중국과 멕시코의 관세 유예는 왜 90일 유예일까? 90일 뒤에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이 온다. 이 때 관세를 부과받아도 가격을 못 올리도록 하려는 꼼수라는 썰이 있다.



3번째 비법: 통계를 정치적으로 활용하라.

트럼프는 노동통계국 국장 자리에 충신 안토니를 임명했다.





안토니는 바이든 때만 경제가 침체되었다고 주장하고, 트럼프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조작한 인물이다.



노동통계국은 고용/실업 통계, 소비자 물가, 생산자 물가, 임금/소득 통계 등 국가적으로 중요한 통계를 다루는 부서다.

앞으로 이런 통계들이 왜곡되지 않으리란 보장이 있을까?



추가적으로 4번째 방법: 유가를 낮춘다.

이건 앞의 3가지 방법과는 달리 정상적인 방법이다.



사우디의 빈살만이 미국의 셰일오일 업체들을 공격하려고 일부러 저유가를 유지하고 있고, 셰일오일 업체들은 마진이 남지 않으니 말라죽어가고 있다.

미국의 셰일오일 업체 고사 이후에도 저유가를 유지하려면 트럼프는 러시아와 이란이 필요한 상황이다.

-----

요약:

트럼프에게는 물가를 낮추는 3가지 비법이 있다

1. 사업체 윽박지르기, 2. 관세 흔들기, 3. 통계왜곡

그리고 추가적으로 사우디를 통해 저유가를 유지하고 있다.






← 목록으로
글 목록 (페이지 2 / 10543):
어린이집 선생님이 원생에게 받는 흔한 오해? 탕수육+볶음밥 시켰는데 탕볶밥이 옴 뭔가 이상한 편의점 트럼가가 미국 물가를 낮추는 3가지 비법 대한민국에서 강제로 활동명 바뀔 가수? 카더가든의 근거있는 자신감 배우가 잠적해버렸을 때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